FAQ

블루리본 서베이 서비스 사용 중 궁금한 문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

    등록비는 사이트에 등록하기 위한 비용이기 때문에 한번 등록되면 추가로 낼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트에 등록된 후 독자들의 평가를 계속 받기 때문에 올해 책에 수록되지 않더라도 후에 평가 점수가 누적되면 실릴 수 있습니다.

  • A

    블루리본 서베이는 매년 10월 서울의 맛집, 4월 전국의 맛집을 책자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블루리본 서베이 책자에 수록된 곳에 한하여 책이 발행된 후 스티커를 발송해드립니다.

    블루리본 서베이 책자의 수록 기준에 관해서는 다른  FAQ 문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A

    블루리본 평가는 독자의 평을 기준으로 이루어집니다.

    블루리본 사이트에 등록된 독자평은 서울편의 경우 매년 8월말에 마감, 전국편의 경우 2월말에 마감하여 1년간 취합된 평가 점수를 토대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 A

    블루리본 서베이의 평가 기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하게 생각하고 계십니다.

    내부적인 평가 기준이 있어 모두 다 공개하기는 어려우나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단계로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1. 블루리본 사이트에서 참여한 독자의 평가

    블루리본 서베이는 독자의 평가로 이루어집니다. 블루리본 사이트에서 이루어진 독자의 평가가 가장 영향력 있는 평가 기준입니다.


    2. 내부 기준

    오픈한 지 얼마 안된 곳이나 평가 결과의 호불호가 심하게 엇갈리는 경우 블루리본 자체 평가단이 개입하여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기준에는 여러 요인이 있기 때문에 모두 공개하기는 어렵습니다. 

    블루리본 사이트에서 방문한 독자의 수, 검색어에 노출되는 횟수 등을 예로 들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평가 기준으로 독자 여러분이  찾고자 하는 목적에 가장 맞는 맛집을 선정해드리는 것이 블루리본의 사명입니다.

    보다 많은 독자가 평가에 참여할 수록 좋은 맛집 선정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A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가끔 캐시 문제로 결제 내역이 빨리 반영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로그아웃을 한 후 새로 로그인을 하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됩니다.

    계속 문제가 생기면 br@bluer.co.kr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A

    업장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물어보는 질문입니다.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록되는 방식은 여러 경로가 있습니다.


    1. 블루리본 에디터가 취재하여 등록하는 경우

    2. 블루리본 평가단이 추천하는 경우

    3. 독자가 추천하는 경우 (https://www.bluer.co.kr/restaurants )

    4. 업체에서 직접 등록 신청하는 경우 (https://www.bluer.co.kr/business/main ) (유료 서비스)


    이 외에도 새로 오픈한 식당이나 여러 가지 변동사항을 보도자료로 보내주시면 검토 후 반영하기도 합니다.

    업장이나 메뉴 사진을 보내주셔도 반영해드립니다.

    br@bluer.co.kr 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A

    업체등록을 신청하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사이트나 책에 노출됩니다.

    1. 업체 등록은 신청 시 업체에서 보내준 자료에 기반하여 정보가 입력됩니다.
    2. 웹사이트에 등록된 후 독자 평이 좋은 곳은 블루리본 서베이 평가단이 따로 방문하여 평가합니다.
    3. 평가가 좋은 업체는 그 해에 발행되는 블루리본서베이 책자에 수록됩니다. 
    4. 서울편은 매년 10월, 전국편은 매년 4월에 발행되며 서울편은 매년 8월 31일에, 전국편은 매년 2월 28일에 평가를 마감합니다.
    5. 블루리본서베이 책자에 수록되는 곳에 한해서 인증스티커를 보내드립니다.
  • A

    독자가 추천하신 맛집은 에디터가 내용을 검토한 후에 노출합니다.

    독자 추천 맛집이 등록되는 데는 최소 2주에서 최대 4주 정도 걸립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된 경우는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며, 블루리본에서 정한 기준에 맞지 않으면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미 등록되어 있는 맛집을 추천하는 경우도 많이 있으니, 검색해서 확인한 후 추천하시기 바랍니다.

    독자 추천 맛집 코너는 독자가 실제로 경험하고 맛있다고 느끼는 집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업체에서 스스로 올리는 경우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업체는 기업회원 서비스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A

    매년 블루리본 책자에 수록된 곳에는 인증 스티커가 일괄적으로 발송됩니다.  

    이 스티커가 이사 중 훼손되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더 필요한 경우에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재발급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스티커 1매당 1만원, 부가세 별도)

    재발급 관련 문의는 02-512-2146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