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소식

음식과 맛, 여행에 대한 이야기

[현장스케치] ‘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 출간 기념 북콘서트 현장

2018.11.27 18:13:06

지난 11월 24일 블루리본서베이 본사에서 개최된 <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 출간 기념 북콘서트가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강연회와 사인회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저자인 배동렬 작가님은 ‘프랑스 미식 톱 오브 톱 20’, ‘와인 마시기 좋은 레스토랑’, ‘전망 좋은 유럽 레스토랑 톱 10’ 등 프랑스와 유럽에서 맛볼 수 있는 미식 이야기부터 자신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 현명하게 여행경비 짜는 법 등 다른 곳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는 다양한 이야기를 강연을 통해 공유해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북콘서트는 <맛있는 유럽> 시리즈의 마지막 책 출간을 축하하며 많은 곳에서 선물을 준비해주신 덕분에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첫눈이 내리던 24일 아침, 행사장 입구에 그간 출간된 맛있는 유럽 시리즈를 모두 진열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행사 준비가 시작됐습니다.



북콘서트는 배동렬 작가님의 강연과 함께 시작됐습니다. 블루리본서베이는 페이스북을 통해 강연 현장을 라이브로 방송했습니다. 강연은 작가님이 생각하는 프랑스 미식 순위로 시작해 유럽에서 와인 마시기 좋은 레스토랑, 신혼부부가 가기에 좋은 전망 좋은 레스토랑 소개 등으로 이어졌습니다. 레스토랑을 소개하며 작가님이 방문했을 당시 느낀 솔직한 후기와 와인 리스트에 대한 생생한 코멘트를 덧붙여주셔서 강연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이번 북콘서트에는 실제로 유럽 여행을 앞두고 작가님께 여러 가지 질문을 하고 싶어 찾아오신 분들이 많았는데요. 강연이 이어지는 중에도 가고 싶은 곳이 나오면 메모를 하시거나 사진으로 기록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작가님도 그런 독자들을 위해 추천하는 미식 여행 코스와 본인의 여행 경비 줄이는 팁 등을 아낌없이 소개해주셨답니다.

강연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블루리본서베이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동영상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rsurvey/)

강연 후에는 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독자와 저자가 마주 앉아 대화를 나누고 사인도 받는 따뜻한 시간이었는데요. 지인에게 선물할 예정이라며 책을 여러 권 구매해 사인을 받는 분도 더러 있어 파워 블로거인 작가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북콘서트는 맛있는 유럽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맛있는 프랑스>의 출간을 축하하는 자리인 만큼 많은 분들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주셨습니다.  배동렬 작가님의 출간을 축하하기 위해 작가님과 가까운 사이인 셰프님들이 자리를 함께해주셨는데요. <규자카야모토>와 <충화반점>을 운영하는 한충희 대표와 <미로식당> 박승재 대표는 북콘서트를 위해 다양한 선물을 들고 찾아주셨는데요. 특히 미로식당 박승재 대표가 직접 만들어온 맛있는 떡볶이는 추운 날씨를 뚫고 행사장을 찾아준 분들의 몸을 따뜻하게 녹여주었답니다.


스페셜티커피와 고메 샌드위치를 전문으로 하는 테이크아웃 카페 <블루래빗>은 이번 행사에 찾아주신 모든 분께는 딥블루레이크 원두로 내린 스페셜티커피가 한 잔씩 선물했습니다. 가로수길에 있는 커피 앤 크루아상테리아 <르사이트>가 크루아상과 커피 교환 쿠폰을, 폰타나는 탄산수 <발스(Vals)>를 넉넉하게 보내주신 덕분에 참석하신 모든 분께 드릴 수 있었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 진행된 경품 추첨 행사에도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습니다. 행사장을 찾아주신 분들은 입장하면서 럭키드로우 번호표를 한 장씩 뽑으셨는데요. "절대 빈손으로 가시지 않게 하겠다"던 작가님의 말처럼 정말 많은 분이 푸짐한 선물을 받아가셨답니다. 선물로는 작가님이 직접 준비한 <트러플>과 <안샘캐비아>의 캐비아부터 식사빵 전문점 <식부관>의 트러플 식빵, <마마리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 <충화반점>과 <스시산> 식사권, 노르웨이에서 온 영양 만점 <스타부르> 고등어통조림 그리고 최상급 한우를 선보이는 <본앤브레드>의 갈비 세트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푸짐한 선물로 이번 행사를 빛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첫눈이 내리는 특별한 날 진행된 <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 북콘서트는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더욱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본 행사에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