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 센터

신문, 잡지, 방송 등 언론이 전한 블루리본 서베이의 소식, 보도자료를 소개합니다

[인사이트] [신간] 프랑스 미식여행 가는 친구에게 꼭 전해주고 싶은 책 '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 출간

2018.11.12 | 조회수 1,955

인사이트

BR미디어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맛을 찾아 프랑스로 여행 가는 친구가 있다면 잊지 말고 챙겨줘야 하는 책이 있다.


12일 BR미디어는 미식의 나라 프랑스를 여행할 때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은 프랑스 미식 여행 가이드북 '비밀이야의 맛있는 프랑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비밀이야'라는 닉네임으로 15년째 맛집·여행 블로그를 운영하며 꾸밈없는 맛 평가로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저자의 책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국내 독자들에게 프랑스 전역에 있는 유명 레스토랑과 숨겨진 맛집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책은 '비밀이야의 맛있는 이탈리아', '비밀이야의 맛있는 스페인'의 뒤를 잇는 책으로 저자가 준비한 유럽 미식 여행 가이드의 완결편이다.

시리즈의 마지막 무대를 프랑스로 정한 것은 프랑스야말로 미식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파리에만 10개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을 비롯해 자그마치 수백 개에 달하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는 프랑스는 미식가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프랑스의 진정한 저력은 단순히 별 개수에 있지 않다.

무심코 들어간 동네 레스토랑에서도 미슐랭 레스토랑 그 이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상향화된 식문화 수준과 내공이야말로 프랑스를 미식의 종주국으로 만드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저자는 프랑스를 여행하며 직접 경험한 수많은 레스토랑 중 꼭 가볼 만한 곳만을 엄선해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책에 소개된 레스토랑 목록은 '미슐랭 가이드'나 '레 그랑드 타블르 뒤 몽드' 등 저명한 미식 가이드북에서 소개된 곳은 물론이고, 수많은 국내외 프랑스 미식 관련 책자와 정보를 종합해 완성했다. '알랭 뒤카스 오 플라자 아테네', '로베르주 뒤 퐁 드 콜롱주 - 폴 보퀴즈', '레 프레 되제니 - 미셸 게라르' 등 전설적인 셰프들의 레스토랑부터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프랑스 각 지역의 레스토랑까지 총 255개에 달하는 레스토랑 정보를 만날 수 있다.


특히 2018년 기준 프랑스 미슐랭 3스타를 모두 다녀온 저자의 생생한 후기가 담겨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고급 레스토랑 외에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나 가성비 좋은 와인바, 파리의 쌀국수 맛집 등 다양한 미식 정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레스토랑에 대한 생생한 후기와 함께 해당 레스토랑의 주소, 영업시간 등의 정보도 함께 소개했다.

또한 인테리어와 드레스코드, 예약 방법 등에 정보도 함께 적어 실제 그곳을 방문하는 이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해 활용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하영 기자hayoung@insight.co.kr


원문 링크: https://www.insight.co.kr/news/190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