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매거진

음식과 맛, 여행에 대한 이야기

이종임한식연구원 개원식 현장

2019.09.27 15:22:02

(좌측부터) 이호인 전주대학교 총장, 윤숙자 한국전통음식연구소 소장, 한영수 한국YMCA연합회 회장, 심영순 심영순요리연구원 원장, 이종임 이종임한식연구원 원장


9월 26일, 청담동에서 이종임한식연구원의 개원식이 열렸습니다. 이종임한식연구원은 1965년 종로5가에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조리 인재 양성기관인 수도요리학원을 전신으로 하는 음식문화공간인데요. 지난해 작고하신 故 하숙정 이사장의 뒤를 이어 이종임 원장과 박보경 부원장이 이종임한식연구원으로 명칭을 바꾸고 가업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인사 말씀을 전하는 이종임 원장


박보경 부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본식에는 각계를 대표하는 귀빈들이 함께했습니다. 첫 번째 축사를 맡은 이호인 전주대학교 총장은 이종임한식연구원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며 "3대가 이어온 이종임한식연구원이 55년을 넘어 100년의 역사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뒤이어 심영순 심영순요리연구원 원장과 한영수 한국YMCA연합회 회장, 문상주 한국직능협회 총재가 진심 어린 축하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에 이종임 원장은 "많은 분들의 따뜻한 성원으로 55년의 역사를 이어올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본식에 참석한 내빈들


행사는 강석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남구협의회 회장의 건배 제의로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었는데요. 본식이 막을 내린 이후에는 스탠딩 파티가 이어졌습니다. 이종임한식연구원에서 준비한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뷔페로 제공되었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이종임한식연구원은 오는 10월부터 쿠킹클래스를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문 조리 인력 양성에 주력한 수도요리학원과 달리,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보다 폭넓은 음식문화 콘텐츠를 준비 중이라는데요. 영어로 진행되는 외국인 한식 클래스 개설 등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활동도 활발히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이종임한식연구원의 최신 소식은 이종임한식연구원 공식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클래스 및 대관 신청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가능합니다. 


▶ 이종임한식연구원 홈페이지: hansik1965.com

▶ 이종임한식연구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nsik1965/

▶ 이종임한식연구원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ansik19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