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검색을 이용해보세요
1. 검색 조건을 조합해서 내가 원하는 맛집을 정확히 찾을 수 있는 멀티검색 기능
2. 내 주변의 블루리본 맛집을 빠르게 찾아주는 주변 맛집 검색 기능
3. 매년 발행되는 블루리본 최신판에 수록된 맛집만 검색할 수 있는 기능
음식과 맛, 여행에 대한 이야기
2023년 10월에 월화식당 마포에서 열린 웰컴 파티를 시작으로, 1기 블루리본 서포터즈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블루리본과 블루리본 앰배서더가 주최하는 다양한 맛집 모임도 진행되었는데요. 2023년 11월, 12월에는 블루리본 주최 모임 한 번, 앰배서더 주최 모임 세 번이 열렸습니다.
작년에 블루리본 서포터즈 모임을 가진 맛집, 엘픽 × 월화고기 팝업, 안주마을, 남영돈, 냐옹지마를 소개합니다. (식당명 모임 날짜순)
엘픽 × 월화고기 팝업 23.11.11.
모임 주최자: 블루리본
제주의 엘픽이 청담동으로 옮겨 오픈한 우드 그릴 레스토랑으로, 150일간 드라이에이징한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애피타이저와 파스타, 디저트로 구성된 테이스팅 코스를 선택한 후 메인 메뉴를 추가로 주문하면 풀코스로 즐길 수 있다.
이 날은 맛있는 돼지고기로 유명한 월화고기와의 팝업 행사로 진행되어, 밀랍에이징 판체타와 월화 쵸리죠, 피칸냐도 맛볼 수 있는 자리였다.
안주마을 23.11.27.
모임 주최자: 앰배서더 아야카
다양한 해산물 안주가 있는 곳. 청어알젓을 곁들인 두부와 저염명란두부탕, 한우생육회, 참소라무침 등 메뉴 전반에 대한 평이 좋은 곳이다. 제철에 맛볼 수 있는 동해산 총알오징어와 단새우 또한 인기 메뉴다. 항상 대기 인원이 많은 곳이다.
남영돈 23.12.06.
모임 주최자: 앰배서더 규슐랭가이드
참숯 화로에 구워서 먹는 고깃집. 돼지고기 특수 부위를 선보이며, 5가지 소스와 기본으로 나오는 찬들이 감칠맛을 더한다. 사이드 메뉴인 쫄면과 함께 먹는 것도 별미다.
냐옹지마 23.12.14.
모임 주최자: 앰배서더 맛탐영
목동에서 인기를 끌었던 스시오오시마가 문래동으로 와서 이자카야로 변신하였다. 생참치, 일본산우니, 등푸른생선 등 신선한 식재료를 맛볼 수 있으며, 코스 구성은 매번 달라진다. 코스에는 작은 도쿠리에 나오는 사케도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비알미디어(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