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매거진

음식과 맛, 여행에 대한 이야기

제주시 한림읍 – 김혜준의 동네 한바퀴 Ep. 07

2024.08.21 10:56:51

지난 제주시편에 이어 동네한바퀴의 지역은 넓게 ‘한림’으로 선택했다. 일주일 간 묵은 독채 숙소는 고산에 위치해 있어 산책 나가듯 한림 바다를 향해 드라이브를 떠나곤 했다. 그 안에서 찾아낸 다양한 공간들과의 만남을 여름의 제주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에게 소개해 보고자 한다.


로스터리 묵음

제주에서 카페를 찾는다는 것은 멋진 뷰와 시간을 여유로이 즐길 공간을 의미한다. 우연히 구글맵의 검색을 통해 로스터리 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보물, 로스터리 묵음. 들어서는 순간부터 내가 잘 찾아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던 커피향의 진한 감도가 매력적이었던 곳. 커피 추출 바와 테이블 두어 개 정도의 자그마하지만 안락한 분위기의 공간이다.

원두를 구입하면 커피를 한 잔 내려 주시는데 추가로 한 잔을 더 주문해 들고 왔다. 역시나 숙소로 내려와 내린 원두가 내는 향과 로스팅의 스타일은 만족스러웠다. 

제주에서는 수많은 카페들을 만날 수 있지만 그 커피의 잔향을 잊지 못해 다시 찾을 만큼 만족스러운 곳을 만나기란 쉽지가 않다. 그런 의미에서 너무나 행복했던 발견! 장기간 제주에 머무르며 마실 커피가 필요한 이들, 또는 제주의 커피를 선물로 들고 가는 습관이 있는 이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다.


전화번호 064-796-0365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214 1층, 좌측 상가

영업시간 일, 월요일 12:00-17:00 | 화, 수요일 11:00-17:00 - 금, 토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roastery_mukum/


잔물결

제주 오그커피의 세컨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잔물결. 공간과 우유를 더한 베리에이션 커피가 인상적이었던 곳으로 벌써 세 번째 방문하게 되었다. 앞서 언급한 베리에이션 커피도 좋지만 나는 드립커피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ㄷ자 형태의 제주 가옥을 리모델링 하면서 플랜트 또한 구성을 잘 한 곳이라 편히 떠올릴 수 있는 낭만적인 공간이다. 워낙 유명하여 자리를 잡기가 어려울 때도 있어 늘 애매한 시간대를 공략하는 꾀를 쓰기도 한다. 

협재 해수욕장의 고운 빛의 바다를 앞에 두고 잠시 오두막같이 포근한 공간에서 여유로이 여행의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카페로써 완벽한 선택. 잔물결을 꼭 체크해둘 것!


전화번호 0507-1342-5564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58-1 1층

영업시간 11:00-18:00(마지막 주문 17:30) – 연중무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little_waves.jeju/


보영반점

제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꼭 한 번은 들러야 하는 음식의 장르는 ‘중식’이다. 매력적인 제주 중식은 요리가 유명한 곳과 만두가 유명한 곳으로 나눠서 생각하게 된다. 제주시의 임성교자와 십원향에서 만날 수 있는 화교들의 맛만큼이나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제주의 중화요리의 매력도 짜릿한 편. 특히 한림 쪽에서는 보영반점을 빼놓을 수 없는데 1967년부터 영업을 해 온 노포에 속한다. 아마도 1세대 청요리집의 역사를 이어오는 몇 안 되는 소중한 유산과 같은 느낌이 아닐까 싶다. 

현지인의 추천으로는 가장 유명한 볶음 짬뽕 외에도 탕수육을 꼽을 수 있었다. 국물 없이 매콤하게 볶아 낸 볶음 짬뽕(간짬뽕)은 보영반점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제주라는 지역적 특성에 어울리게 한치와 딱새우 등의 제주산 해물들이 들어 있다는 점도 크나큰 매력. 탕수육 또한 제주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낸다. 이렇게 로컬화가 된 식당들을 찾아다니는 것도 재미있는 모험. 


전화번호 064-796-2042

주소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692-1

영업시간 11:00-19:30 두 번째, 네 번째 목요일 휴무


한림작은영화관

먹는 일 외에 시간을 보내는 즐거운 콘텐츠 또한 중요한 요소가 된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읍면지역 주민들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2021년 4월에 개관한 제주 최초의 작은 영화관이다. 

2개의 관을 운영하지만 실제 59석, 39석의 아주 귀여운 규모의 시설이다. 책을 읽고 음악을 듣는 일은 혼자서도 가능하지만 작은 규모의 아기자기한 상영관에서 퍼펙트 데이즈를 볼 수 있었던 낭만적인 시간. 일반 영화는 물론 독립예술영화들도 상영을 하니 꼭 기억해두면 좋겠다. 


전화번호 064-796-0813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중앙로 71-9

웹사이트 http://hallim.scinema.kr


필자 소개 김 혜 준

사회에 나와 첫 직장인 프랑스 레스토랑 홀에서 처음 일을 시작하고 프랑스 제과를 정식으로 공부했다. 입맛이 뛰어난 미식가이기보다는 맛의 조합과 구성을 좋아하는 즐식가가 되고 싶은 업계 16년차, 현재는 푸드 콘텐츠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비알미디어(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