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매거진

음식과 맛, 여행에 대한 이야기

이탈리아식 가스트로 그릴 ‘비스포크420’ 오픈

2018.07.11 02:52:02

소셜 미디어에서 핫한 인기를 끌었던 ‘요괴라면’으로 유명세를 치른 ‘옥토끼프로젝트’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바로 SG다인힐의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부띠끄블루밍’을 이끌었던 현 정 셰프와 의기투합해 ‘비스포크420’을 오픈한 것.

 

옥토끼프로젝트는 패션 디자이너 김석원을 비롯해 유통회사 대표 여인호, 인테리어 업체 대표 남이본, 무역회사 대표 허승호, SG다인힐 대표 박영식, 미국 대사관 출신 박리안 등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가 10명이 뭉쳐 기획한 크루다. 그들이 첫 번째로 기획한 프로젝트인 요괴라면은 소셜 미디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젊은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떡볶이맛, 봉골레맛, 크림맛 등 독특한 라면과 유니크하면서도 힙한 패키지가 시너지를 발산했다.



'비스포크420' 주방을 책임지고 있는 현 정 셰프


그들이 다음 프로젝트로 내세운 것이 바로 비스포크420이다. 비스포크420은 고객이 직접 옷감을 골라 본인의 취향에 맞도록 ‘말한 대로’ 만들어진 슈트를 뜻하는 ‘비스포크’와 옥토끼프로젝트의 창립일인 4월 20일의 숫자를 더해 만들어졌으며, 고객 입맛에 딱 맞는 음식을 선보이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

 

1년여간의 준비를 거쳐 지난 6월 29일 정식 오픈한 비스포크420은 이탈리아식에 기반을 둔 가스트로 그릴이다. 신선한 육류와 해산물, 채소를 오픈 주방에 있는 화덕 그릴에서 주문 즉시 구워내는 것을 콘셉트로 한다. 수준급의 이탈리안 파인 다이닝을 선보였던 SG다인힐 출신 현 정 셰프가 주방을 총괄하면서 섬세한 가스트로노미 터치를 더한 요리와 그릴에서 갓 구워낸 그릴 요리를 코스로 맛볼 수 있다.



재료간의 조합이 훌륭한 랍스터

저녁 6시부터 9시까지는 스몰 디시로 구성된 요리를 코스로 선보인다. 수비드한 피문어와 폰즈 젤리가 어우러진 스타터를 시작으로 고성산 비단멍게와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관자 라비올리가 어우러진 더블 콘소메가 이어진다. 트러플과 푸아그라, 그리고 일본식 자왕무시, 러시아산 킹크랩 등 재미있는 조합으로 이루어진 음식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유자된장소스가 어우러진 제주산 금태


오픈주방에 있는 그릴에서 바로 구워 내오는 프라임립

 

특히 제주산 금태 요리와 프라임 립 스테이크는 비스포크420의 정체성이 단번에 드러나는 시그니처 요리다. 프라임 립은 허브로 마리네이드 해 오븐에서 로스팅 과정을 거친 후 그릴에서 훈연향을 입히는 시어링 과정과 레스팅 과정을 철저히 거쳐 완성된다. 1차로 그릴에서 시어링하고, 2차로 화톳불에서 숯불 향을 입혀 풍미를 더한 금태 요리도 높은 완성도를 뽐낸다.

 

이 외에 페코리노 치즈와 판체타가 어우러진 로마식 파스타 등도 주재료 그 자체의 맛에 집중해 선보인다. 디저트로는 치즈 아이스크림과 프티 푸르가 나온다. 특히 고르곤졸라, 고트, 에멘탈 등 다섯 가지 종류의 치즈 중 선택할 수 있는 치즈 아이스크림이 직관적으로 다가온다.

 

코스 구성 메뉴는 그날그날 조금씩 달라지며, 저녁 9시 이후로는 술과 잘 어울리는 단품 요리를 선보인다. 맥주를 비롯해 와인, 사케, 위스키 등 다양한 술을 갖추고 있으며, 일반 레스토랑과 비교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 저녁때 2차로 술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좌석은 오픈 주방이 한눈에 펼쳐지는 카운터 자리와 테이블 자리, 독립된 룸 공간으로 나뉜다. 화력 좋은 그릴에서 육류를 바로 구워내는 모습이 백미. 현재는 오픈 초기여서 코스 위주로 선보이고 있지만, 점차 안정화되면 더 많은 단품 요리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자정까지인 영업시간도 점차 늘릴 예정이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651-6 2층

전화번호 02-3448-9929

영업시간 17:30~24:00

휴무 일요일 휴무

주차 발레 파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