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매거진

음식과 맛, 여행에 대한 이야기

[블루리본 위크 현장스케치] 06. 삼원가든 X 금돼지식당

2024.10.07 12:32:41

블루리본 20주년을 맞이하여 9월 24일부터 10월 1일까지 특별한 미식 위크가 펼쳐졌습니다. New Heritage in SEOUL이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클래식과 모던이 한데 어우러진 7일간의 블루리본 위크가 준비되었습니다.

9월 30일 월요일 저녁, 압구정 <삼원가든>에서 블루리본 위크의 여섯 번째 주제, 코리안 바비큐 컬래버가 열렸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소갈빗집 <삼원가든>과 이번 컬래버를 펼친 주인공은 바로 하이엔드 돼지고기 붐을 일으킨 <금돼지식당>입니다.

삼원가든의 정갈한 밑반찬을 함께한 돼지고기와 소갈비 코스는 어땠을까요? 그 현장을 블루리본이 전해드립니다.

<삼원가든> 생갈비 손질 모습

<금돼지식당>에서 준비해온 돼지고기

전채 요리는 삼원가든에서 준비하였는데요. 한우 손바닥살 트러플 육회가 먼저 나왔습니다.

다음은 애호박 편수입니다. 편수는 네모난 모양이 특징인 북한의 만두 요리입니다.

세 번째 전채 요리는 막걸리 소스를 얹은 전복파이입니다.

전채 요리로 입맛을 돋운 후 본격적으로 고기 코스가 시작되었는데요. 금돼지식당의 본삼겹, 눈꽃목살, 등목살이 먼저 준비되었습니다.

이 날의 컬래버를 위해 금돼지식당의 직원들이 방문하여 먹기 좋은 굽기로 구워 주는 돼지고기구이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돼지고기는 본삼겹입니다. 갈빗대가 붙은 두툼한 삼겹살입니다.

두 번째 돼지고기는 눈꽃목살입니다. 금돼지식당의 시그니처인 바질도 함께 불판에 올려 살짝 익혀먹는데요. 고기에 쌈장을 살짝 올려 먹는 바질쌈이 별미입니다.

세 번째는 등목살로, 가브리살이라고도 하는데요.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불판에 올려준 멜젓을 찍어 먹어도 잘 어울립니다.

이제 삼원가든의 소갈비를 맛볼 시간입니다. 삼원가든의 인기 메뉴인 삼원 전통 양념갈비가 준비되었습니다.

소갈비는 삼원가든의 직원이 양념이 타지 않도록 세심하게 구워 주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적당히 달짝지근한 양념이 배인 부드러운 소갈비는 돼지고기와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의 마무리는 삼원가든에서 준비한 비빔 물 냉면입니다. 평양냉면 베이스에 양념을 추가된 이 날의 컬래버를 위한 특별한 메뉴였습니다.

소갈비 명가 삼원가든과 하이엔드 돼지고기 금돼지식당의 코리안 바비큐 컬래버는 어떠셨나요? 마지막 남은 <한국의집>에서의 컬래버 현장 스케치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루리본 위크 현장스케치 시리즈>

[블루리본 위크 현장스케치] 01. 홍보각 X 보보식당

[블루리본 위크 현장스케치] 02. 까사델비노 X 바 참

[블루리본 위크 현장스케치] 03. 라미띠에 X 강민철 레스토랑

[블루리본 위크 현장스케치] 04. 미피아체 X 페리지

[블루리본 위크 현장스케치] 05. 쵸이닷 X 밍글스


저작권자 © 비알미디어(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